있다. 반사의 법칙이란 벽을 향하는 각도인 입사각과 물체가 벽에서 튕겨 나가는 각도인 반사각은 항상 같다는 것이다. 브롤스타즈 맵 곳곳에는 벽이 있어 총알이 튕길 수 있기에 이런 지형지물을 활용해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다. 반사의 법칙을 이용하면 벽의 어느 지점에 총을 쏴야 벽에 튕긴 후 ...
쏜 빛과 거울 표면에 수직으로 그은 가상의 선 사이의 각도를 ‘입사각’이라고 해요. ‘반사각’은 거울에 반사돼 나온 빛과 거울 표면의 수직선 사이 각도로 입사각과 같습니다. 거울에 반사된 빛이 우리 눈에 들어오면, 우리 눈은 거울에 대해 대칭인 거울 안쪽 A´에 있는 것처럼 인식해요. 즉, ...
‘반사각’이라고 한다. 입사 광선과 반사 광선, 법선은 모두 한 평면에 있고 입사각과 반사각은 같다. 이것을 ‘반사의 법칙’이라고 한다. 거울에 빛을 반사하면 반사의 법칙에 따라 빛이 들어가는 각과 반사되는 각이 같으므로 거울 표면에 굴곡이 있는 경우 굴곡에 따라 빛이 반사되는 방향이 ...
법칙’을 따르는데요, 벽을 향하는 각도인 입사각과 총알이 벽에서 튕겨 나가는 각도인 반사각은 항상 같다는 겁니다. 이 사실을 이용하면 벽의 어느 지점에 총을 쏴야 벽에 튕긴 후 상대방을 향하는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게임 중에 상대방과 내 위치가 계속 변하기 때문에 총을 쏠 지점을 ...
즉, 들어온 빛이 수직선과 이루는 각도(입사각)와 반사된 빛이 수직선과 이루는 각도(반사각)는 같아요. 그래서 입사된 빛과 반사된 빛은 대칭을 이루지요. 이를 ‘정반사’라고 해요.반면, 종이, 피부 등 표면이 울퉁불퉁한 대부분의 물체는 빛을 사방으로 반사해요. 이를 ‘난반사’라고 해요 ...
연장선을 꺾어 올리는 방법으로 빛의 최적 경로를 구할 수 있다. 이때 입사각의 크기와 반사각의 크기는 같다.이러한 빛의 성질을 생각해보며 거울 반사의 원리를 이용한 재미있는 장난감을 만들어보자 ...
꼭대기를 올려다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직각삼각형 두 개가 생깁니다. 이때 입사각과 반사각이 같으므로 두 직각삼각형은 서로 닮음이 됩니다.그러므로 ‘거울부터 사람까지의 거리’와 ‘거울부터 나무까지의 거리’의 비는 ‘사람의 눈높이’와 ‘나무의 높이’의 비와 같습니다. 이를 이용해 ...
여러 개로 반사시킨 빛을, 불을 붙일 지점에 모이게 하면 됩니다.이건 제가 입사각과 반사각의 크기가 항상 같다는 사실을 증명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지요. 아르키메데스는 이 증명을 바탕으로 전쟁에 도움이 될 무기를 상상했고요.그림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A지점에서 출발한 ...
그늘에서 추워하는 친구에게 거울의 빛 반사를 이용해 빛을 보내면서 빛의 입사각과 반사각을 배운다면? 과학 완전 쉽고 재미있잖아!“만화를 많이 읽는 아동들이 그렇지 않은 아동들보다 문제를 적게 일으키며, 아무리 많은 만화를 보는 아동일지라고 비판적 이해 능력을 가진 경우에는 능동적으로 ...
거울의 표면을 설계했기 때문이다. 알고리즘에 따라 거울을 휘어놓은 결과, 시야의 반사각은 65°까지 확대 됐다. 덕분에 사물의 왜곡과 사각지대 없이 뒷쪽을 살필 수 있게 됐다.그러나 미국에서는 이 거울을 당장 사용할 수 없다. 안타깝게도 미국에는 운전자 쪽 사이드미러가 평평해야 한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