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데 모았다. ▼ 이어지는 기사를 보려면? Intro. 당신의 즐거움을 연구합니다, CG+VFXPart 1. 진짜보다 더 진짜처럼 상상력을 그려내다Bridge. 현실과 가상을 잇는 관문에 서다Part2. 애니메이션 제작일기 ‘유미의 세포들’을 만나다Part3. 문화 산업 지키는 파수꾼 디지털 보안Part4. 업스케일링, ...
다만 파티클을 사용하면 같은 부피를 표현하기 위한 연산량이 크게 증가한다. 세밀한 VFX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그에 해당하는 수준의 하드웨어 성능이 필요하다.자연의 움직임을 모사하는 데엔 수학의 도움이 필수다. 대표적으로 2003년 개봉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블랙펄의 저주’에서 ...
느낌일까요? 지난해 4월, 스타워즈의 팬이자 시각특수효과(VFX)전문가인 워런 위치맨은 VFX 소프트웨어로 스타워즈 속 우주선을 미국 도시에 띄운 영상을 만들었지요. 그는 영상을 통해 “익숙한 장소에 실제로 스타워즈 우주선이 나타나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하며 영상을 만들었다”고 말했답니다 ...
기술들이 나오고 있죠. 미국의 대규모 스튜디오에서는 실제로 인공지능을 사용해 VFX 작업을 하고 있어요. 관련 분야의 전망은 어떤가요?아주 밝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용 VR 영상이나 체험용 증강현실(AR) 영상 등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하고 있는 만큼 콘텐츠 제작 분야도 꾸준히 성장할 ...
동물(?)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 그럴 때 든든한 지원군이 ‘VFX’라 부르는 컴퓨터그래픽(CG)이다. 이젠 컴퓨터그래픽이 사용되지 않는 영화를 찾아보기 힘들다. 심지어는 현실에 존재하는 것들도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곤 한다. 실제 현실보다 컴퓨터가 더 화려하면서도 오히려 ...
실감 나는 공룡을 탄생시킨 올리브 스튜디오 최오신 제작총괄PD와 박성배 시각특수효과(VFX)팀장, 과학적인 부분의 자문을 맡았던 전남대 한국공룡연구센터 허민 교수를 만나 1년간의 제작과정을 추적했다.숲의 제왕 타르보사우루스(Tarbosaurus)‘놀라게 하는 도마뱀’이란 뜻의 *수각류로 백악기 후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