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재된 논문에서 “기하 분야는 수학적 증 명을 컴퓨터가 이해하는 언어로 변환하기 어려워 여전히 AI ... 못했다. 복잡한 인간의 풀이 데이터를 다시 컴퓨터가 이해할 언어로 변환하는데 큰 노력을 ... ‘BC의 중점 D를 보조점으로 추가한다’는 명령어를 생성한다. 알파지오메트리는 이제 새로운 ...
AI는 신경망을 이용하여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기술입니다. 명령어를 통해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이미 학습한 데이터를 활용해 그림, 음악, 시 등의 결과물을 만들지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누구나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원하는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리, 빙 이미지 ...
수 있도록, 사람들이 해결 절차와 과정 등을 컴퓨터에 입력하는 작업이에요.) 코딩으로 명령을 내리면 컴퓨터는 순서대로 하나씩 빠르게 처리해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선 명령어인 코드를 차근차근 입력해야 한답니다. 빠지거나 틀린 부분도 없어야 하지요! 안전하게 보물섬에 도착하도록 ...
장점만 있을 뿐이었다. 현재의 개발자들은 컴퓨터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더는 기계 언어를 사용하지 않지만 아직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명령어 집합이 기계 언어의 형태로 제공된다. 인간은 이후 알파벳을 활용한 2세대 프로그래밍 언어, 어셈블리어를 만들어냈다. 어셈블리어는 기계 언어와 ...
개미’는 미국 컴퓨터과학자 크리스토퍼 랭턴(사진)이 발견한 세포자동자의 한 종류예요. ... 이런 특징을 구현하도록 만들어 봐요! ➊ 코드 작성기에서 채팅명령어를 ‘1’로 약속하세요. ➋ ‘에이전트-에이전트 텔레포트’ 명령블록을 가져오세요. 에이전트가 개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
스크립트 방식으로,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가톨릭사제대학교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 그룹 ‘테크그라프(Tecgraf)’가 만들었어요. 테크그라프는 ...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루아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명령어의 문법이 복잡하지 않아요. 예를 들어 ‘Hello World!’를 C++에서 ...
가능한데, 숫자를 쓰는 게 간단해요. 다만 채팅 명령어가 많아서 혼동이 될 때는 그 의미를 알 수 있도록 ... 월드에서 엔터키를 눌러 채팅창을 연 뒤 채팅 명령어 ‘1’을 입력해 명령을 실행하세요. 에이전트가 ... 코드작성기에 자동으로 저장돼요. 만약 다른 컴퓨터에서 코드를 확인하거나 다른 ...
이번 강연에서는 한 블록을 밟으면 다른 블록으로 순간이동을 하는 명령어를 사용해 순간이동 상호작용을 적용해봤어요. 순간이동까지 만든 뒤엔 ... 이런 기회를 또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용어정리*루아 프로그래밍 언어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언어. 한 줄씩 코드를 작성하는 스크립트 ...
계속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컴퓨터가 정해진 규칙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를 ... 부릅니다. 이는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컴퓨터가 미리 정해진 규칙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를 ... 또 스크래치 코드 ②, ③에서는 스탬프 명령어를 사용해 지형 타일을 생성했습니다. 또 다른 ...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을 위즈랩(wizlab.net)에서 만들어 ... 오브젝트 추가하기 ➋ 텍스트 코드 입력법 오브젝트를 움직이려면 명령어인 텍스트 코드를 입력해야 해요. 이번에는 지난 호와 달리 코드를 하나씩 입력해 봐요. 코드를 쓰다가 철자를 틀리면 위즈랩이 자동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