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가, 루미큐브, 할리갈리, 스플렌더…. 보드게임 좋아하시나요? 사람들이 같은 공간에 모여 즐기는 보드게임은 온라인게임과는 완전히 다른 재미를 줘요. 즐 ... 창작의 아이디어가 됩니다. 그러다 보면 꼭 보드게임이 아니더라도 나만의 색깔이 담긴 창작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자동차가 아닌 다른 미술 작품을 구경하러 가는 것도 좋아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여러 창작물을 보면서 상상력을 키우는 것을 추천해요! 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자동차는 단순히 겉모습이 아름답기만 해서는 안 돼요. 매우 빠른 속도로 달리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
안녕하세요, 언해피서킷(Unhappy Circuit)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 작가 원종국이라고 합니다. 저의 작업은 주로 학제간 예술 또는 뉴미디어 예술로 분류되며 언어학, ... 제 예술이 인간의 삶과 정신, 존재의 의미를 우주와 다시 연결하는 가교가 되길 바라며 창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어떤 결과물이 나올 것인지 예측, 제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생성된 결과물에 창작자의 의도를 반영할 수 있어야 인간과 AI의 진정한 협업이라는 게 그의 지론이다. 빅테크 기업들은 현재 음원 생성 AI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상용화된 서비스는 거의 없다. 허 대표는 ...
확산되고 있음을 선명하게 보여줬다. SF 장르를 아끼고 즐기는 다양한 배경과 연령의 창작자들이 공모전에 참가했다. 당선작들도 최근의 SF소설 흐름이 잘 반영된 다채로운 작품들이었다. 더 나아가 앞으로 도래할 새로운 SF의 흐름을 미리 내다본 작품들도 있었다. 대상 작품인 유파랑 작가의 ‘해피 ...
저작권 등록이 가능하다는 이유였지요. 이렇게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 믿어지던 창작 분야까지 AI가 파고들었다면, 인간이 설 자리는 없어질까요? 예술이란 그럴듯한 결과물을 만드는 것만이 아니에요. 우리가 마음으로 느끼고 생각한 것을 소통하는 것도 예술의 일부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들을 모아 강연을 열고, 메이커 긱블의 창작물을 과학관에 녹여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그리고 이번에는 ‘과학자의 산책’ 공간을 기획하며 과학동아의 최신 과학이슈 콘텐츠, 씨즈의 현장 인터뷰 콘텐츠를 접목시켰다. ‘과학자의 산책’ ...
때마다 이탈리아 기업이 돈을 번다는 사실! 바로 곡식이나 채소의 품종에도 그림 같은 창작물처럼 저작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한 번 씨앗인 종자를 사서 대대손손 기르면 되는 거 아니냐고요? 품종 개량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식탁 뒤에서 조용히 벌어지는 ...
하지만 결국 사람들은 해결 방법을 찾아냈죠. 인공지능의 발전을 도우면서도, 인간 창작자의 권리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합니다 ...
53건이나 된다. 오늘 시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했다. 수상작들은 동아사이언스의 SF 창작 플랫폼 ‘SF스토리콘’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고즈넉이엔티가 발간할 소설 부문 수상작 작품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