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의 높이는 약 1950m로, 1km 950m라고 할 수도 있어요. ly / 광년1광년은 빛이 아무 장애물도 없는 공간을 1년 동안 지나간 거리로, 약 6만 3241AU예요. AU / 천문단위우주에서 거리를 잴 때 쓰는 단위예요. 1AU는 지구와 태양 사이의 거리로, 약 1억 4959만 7871km예요. 무한무한은 한계가 없다는 ...
로블록스의 서바이벌 게임과 어드벤처 게임을 추천합니다. 우선 서바이벌 게임은 장애물을 피하거나 위협으로부터 도망쳐 생존하는 게임이에요. 대표적인 게임으로 와 가 있어요. 는 정해진 시간 내에 상어를 피해 살아남는 게임이에요. 무기를 이용해 상어를 ...
수학자 토마스 울리는 좀비를 만나면 일단 뛰라고 조언했다. 최대한 멀리 도망치거나 장애물을 최대한 많이 설치해 좀비의 공격을 조금이라도 늦추는 것이 개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이다. 울리는 좀비가 언제 들이닥칠지 알아내기 위해 몇 가지를 가정했다. 우선 좀비가 처음 발생한 ...
영역은 어디인지 판단하는 단계입니다. 이후 로봇은 목적지까지 적절한 경로를 찾고 장애물이 갑작스럽게 나타나면 회피하는 등 움직임을 알맞게 제어하는 과정을 거쳐요. 각 장비들끼리 서로를 보완하며 작동하듯이, 측위, 인지, 제어 과정에서도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며 최적의 경로를 끝없이 ...
브롤스타즈에는 브롤러가 20명이 넘게 있고 맵마다 벽의 모양, 숨을 수 있는 풀숲과 장애물의 위치 등이 다르기에 맵에 맞게 전략을 짜야 이길 수 있다. 또 모드마다 다른 전략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보석을 10개 이상 모은 뒤 15초 동안 잃어버리지 않고 버텨야 이기는 ‘젬 그랩’ 모드는 보석을 ...
인사해 달라”고 전했어요. 로봇이 실내를 벗어나면 변칙적인 날씨나 비포장도로 같은 장애물이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합니다. 강기혁 부대표는 “평면도만 있으면 충분한 실내와 달리, 실외는 여러 변수가 있어 더욱 민감한 장비와 세심한 설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거리’라고 한다. 그 이유는 구하고자 하는 두 지점 사이의 거리를 구할 때 중간에 장애물이 있으면 유클리드 거리로 구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롤에서도 거리를 맨해튼 거리로 정의하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니 여기서는 맨해튼 거리와 유클리드 거리를 모두 구해서 알아보고, 게임을 ...
우주선이다. 초고에너지 우주선의 경우 지구에 도달하기까지 우주배경복사라는 장애물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왜 초고에너지 우주선만 영향을 받냐면, 초고에너지 우주선이 그만큼 강하기 때문이다. 우주배경복사는 우주 전체에 퍼진 전자기파다. 우주배경복사 속 광자는 웬만한 에너지를 가지고 ...
발을 디뎌가며 땅에 반응해 구부러지는 관절, 즉 모터의 각도를 파악해 현재 자세와 주변 장애물을 파악하는 모드다. 이 책임연구원은 비전 60이 계단을 걸어 올라가도록 시연하며 “사실상 눈을 감고 계단을 올라가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야외 활동에 특화된 고스트로보틱스 로봇의 활약무대 중 ...
판단할 수 있다. 내가 팔을 뻗을 때 그 사이에 책상이나 가방 등 장애물이 있다면 그 장애물을 피해 3차원 공간 속에서 손의 궤적도 조정해야 한다. 인간은 아무렇지 않게 하는 이 행동을 로봇으로 구현하려면 수많은 계산과 프로그래밍이 필수다. AI를 통해 보고, 생각하고 움직인다다행인 건 계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