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 기업과 콘텐츠 기업의 협업은 이미 시작됐다. 아우디와 디즈니가 독자적인 인포테인먼트용 VR 게임을 2019년 CES에서 공개한 게 대표적이다. 현대자동차도 차량 내에서 업무, 스포츠, 교육, 쇼핑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IVI 시스템을 공개했다. 사용자가 스포츠를 선택하면 차량 전면 ...
소프트웨어, 차량을 외부와 연결하는 통신 소프트에어도 있다. 애플은 무엇보다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혁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이 2014년에 개발한 차량용 OS ‘카플레이’는 스마트폰을 차량과 연결해 차 안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수준에 ...
방식이지만 오디오만 가능하다는 게 한계다.두 번째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헤드유닛에 설치할 수도 있다. 이 때 스마트폰과 자동차 헤드유닛은 테더링 방식으로 연결된다. 자동차 헤드유닛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필요한 네트워크만 스마트폰이 제공한다. 이 방식은 ...
열어준 두 개의 프로그램이 지금 위기에 처해있다.과학적인 정보와 오락이 연계된 인포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호기심천국’. 과학도들의 삶 속에 감춰져 있던 정열과 환희를 표출해 과학드라마의 가능성을 열어준 ‘카이스트’. 그런데 과학을 소재로 한 대표적인 두개의 프로그램이 ...
것이다. 교육과 오락이 합성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분야나 정보와 오락이 합성된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분야도 주목해볼만 하다.야외용 게임산업은 지금의 오락실에서 발전된 테마파크형 오락기구들의 등장에 주목해야 한다. 놀이공원의 놀이기구와 컴퓨터 그래픽, 게임 기술이 결합됨으로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