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임원이었다. 갑과 을, 관리자와 노동자, 자본가와 프롤레타리아, 플레이어와 게임사. 둘의 자산 규모는 지금 그 시점에도 우주의 팽창 속도보다 빠르게 벌어지고 있었다. 핍은 더그를 한 번 쏘아보고는 홍합탕에 숟가락을 담갔다. 국물이 사방에 튀었다. 더그는 핍의 홍합탕을 한 술 떠먹고는 ...
2022년 2월, 전설의 ‘포켓몬스터 빵’이 돌아왔어요. 1999년에 처음 등장해 어린이들을 열광하게 했던 바로 그 빵! ‘포켓몬 빵’이 돌아왔다는 소식 ... 얻을 확률을 일부러 낮췄다는 비판이 일었지요. 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게임사가 모두 공개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어요. ...
4명이 이곳에 모였습니다. 평소에 너무나 좋아하던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를 만든 게임사 ‘라이엇 게임즈’ 사무실을 방문하기 위해서였죠. 이날 과학동아 독자들은 라이엇 게임즈 직원들을 만나 게임과 진로 이야기를 나누고, 피 튀기는 5:5 게임도 즐겼습니다. 견학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운 ...
생각된다면, 하루 게임 사용 시간을 점검해 보는 것도 좋아요. 게임시간선택제처럼 게임사에 일정한 시간에만 게임을 하겠다고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도 방법이죠. 혹은 가족이나 친구와의 대화 시간을 늘리거나 다른 취미 생활을 더해 보면 어떨까요? 게임 속 세상에서 적절하게 로그아웃 하는 것은 ...
수밖에 없다. ●인터뷰_ 과학동아가 묻고 라이엇 게임즈가 데이터로 답한다 게임사에도 데이터 분석가가 있다. 승률이 과하게 높은 챔피언(게임 캐릭터)이 있는지, 픽률과 밴률을 따졌을 때 유저들이 특별히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챔피언이 있는지 데이터로 살펴본다(‘픽’은 캐릭터 선택을 ...
사 먹을 수 있다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P2E 게임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국내 게임사가 내놓은 P2E 게임으로는 지난해 8월 위메이드가 출시한 ‘미르4 글로벌’이 대표적이다. P2E가 적용된 첫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게임으로 지난해 11월 11일 동시 접속자 130만을 ...
이유죠. 지난해 3월에는 수백억 원을 호가하는 미술품 경매에 NFT가 쓰이기도 했습니다. 게임사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 아이템은 게임이라는 가상 세계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실제 돈을 써서 귀한 아이템을 만들었다 한들, 그 게임 서비스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그런데 NFT를 ...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브롤스타즈…. 다들 즐겨 하거나 이름을 들어보았을 비디오 게임●들이죠. 최초의 비디오 게임은 언제 나왔을까요? 1940년대 말, 당시 군사용으로 쓰이던 컴퓨터를 활용해 체스 같은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발상이 나왔어요. 하지만 이때의 게임은 오락용보다는 교육이나 연 ...
게임의 유료 확률형 아이템 의 확률도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에요. 여기에 다 른 게임사도 동참했어요. 3월 14일 엔씨소프트 역시 모든 게임 속 유료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올해 상반 기 중으로 공개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답니다 ...
아이템에 대한 문제를 더 크게 인식하고 있다”며 “현재 벌어진 문제들은 기술보다도 게임사에서 유저들과 얼마나 적극적으로, 또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방식으로 소통하냐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