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로블록스 코딩] 폴리매스 미궁 2. 문제 맞히면 보상을, 틀리면 벌칙을! 문제 내는 NPC 만들기

  • 확대
  • 축소
이미지 확대하기

지난 시간엔 문제를 맞히면 열리는 문을 만들었어요. 이번 시간에는 문제를 내는 NPC를 만들 거예요. 문제를 맞히면 다음 미션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인 횃불을 주고, 틀리면 체력을 깎는 코드를 작성해 볼게요. ※ 편집자 주컴퓨터 게임부터 보드게임, 방 탈출 등 노는 것을 좋아하는 김미래 기자가 로블록스 코딩에 도전 합니다! 1년 동안 로...(계속)

글 : 오규환(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지도교수)
사진 : 로블록스 스튜디오 캡처
수학동아 2022년 11호

이전
다음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