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씽킹] 게임을 영화처럼 만드는 무채색의 마법

  • 확대
  • 축소
이미지 확대하기

1월호에서 생동감 넘치는 보색 대비로 제작된 게임을 알아봤어요. 이번에는 ‘흰색, 회색, 검은색’의 무채색을 이용해 흑백영화 느낌이 물씬 나는 게임을 알아봅시다. 색은 크게 유채색과 무채색으로 나뉩니다. 빨간색, 노란색 등 색상이 있는 색을 유채색이라 하고, 흰색이나 회색, 검은색처럼 밝고 어두운 명도의 차이만 있는 ...(계속)

글 : 이은진(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콘텐츠과 교수,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참여교수)
진행 : 김진호 기자 기자 twok@donga.com
수학동아 2021년 03호

이전
다음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