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아무도 모르는 우주의 모양

이미지 확대하기우주 전체를 볼 수는 없지만, 관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우주의 구조를 관찰할 수는 있다. 이 이미지는 거대한 정육면체의 가상공간에 우주에 있는 물질들을 밝혀진 비율로 놓은 뒤 시뮬레이션해 얻은 현재 우주의 모습이다.우주 전체를 볼 수는 없지만, 관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우주의 구조를 관찰할 수는 있다. 이 이미지는 거대한 정육면체의 가상공간에 우주에 있는 물질들을 밝혀진 비율로 놓은 뒤 시뮬레이션해 얻은 현재 우주의 모습이다.

“앞으로 앞으로~♪ 지구는 둥그니까~♬” 위 동요의 가사처럼 지구는 둥글다. 지금은 이를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옛날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가장자리로 가면 낭떠러지로 떨어질 거라며 두려워했다. 이후 많은 탐험가와 과학자의 노력 덕분에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는다. 인공...(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