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이 각각 50%가 되도록 맞춰주는데, 실력을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서다. 팀 랭크 게임에서도 두 팀의 승률이 50 대 50이 되도록 대결 상대를 골라 준다. 승률이 같은 게임 플레이어를 알 수 있는 이유는 최근 게임 내용을 토대로 ‘MMR’이라고 불리는 매치메이킹 점수(Matchmaking Rating)를 매기기 ...
힘을 합치면 상대 팀 킹을 더 쉽게 체크메이트 할 수 있어요. 아래 그림에서 g7의 룩이 7랭크를 모두 차지하고 있는 탓에 검은색 킹은 아래로 이동하지 못해요. 이때, 또 다른 흰색 룩을 h8에 두면 검은색 킹은 체크메이트 당해요. 이렇게 룩 2개로 상대 팀 킹을 체크메이트 하는 것을 ‘투 룩 ...
도착하면 다른 기물로 변신할 수 있어요. 흰색 폰은 8랭크에 도착했을 때, 검은색 폰은 1랭크에 도착했을 때이지요. 마지막 줄에 도착한 폰은 퀸, 룩, 비숍, 나이트 중 하나로 바꿀 수 있어요. 단, 폰인 상태 그대로 남거나 킹으로 프로모션 할 수는 없어요. 보통은 가장 강력한 기물인 퀸으로 프로모션 ...
아이트래커 안경을 쓰고 ‘덕업일치’의 마음으로 LoL을 켰다. 10년 전이지만 나름 LoL 랭크 실버1(약 상위 46%, 마음만큼은 LoL에 진심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성적)이었던 기자는 비장한 마음으로 게임에 임했다. 아이트래커는 기자가 시선을 고정한 시간의 비율, 시선을 고정한 빈도, 시선이 이동한 ...
중 하나인 에 실렸습니다. 메이슨의 추측은 1972년 존 메이슨이 행렬에서 랭크가 k인 부분행렬을 만들어내는 열의 집합 X의 수를 ak라 할 때, 수열 a0, a1, …이 로그-오목이라고 추측한 것입니다. 아울러 더 일반적으로 매트로이드에서도 같은 것이 성립한다고 추측했지요. 매트로이드에서 ...
설명했다. 리그오브레전드로 시민참여과학을‘E스포츠 연구 참여자 모집’ ‘솔로랭크 게임을 10판 이상 플레이 하신 분’이 교수 연구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 두 개의 모집글이 붙어 있었다. 모두 리그오브레전드 실험에 참가할 사람을 모집하는 글이었다.“실험에 참가하면 이런 식으로 ...
그 그래프 집합은 랭크 너비, 클리크 너비가 작다는 것을 증명한 거죠. 게다가 그래프의 랭크 너비가 k 이하인지 판별하는 다항식 시간 알고리듬까지 얻었습니다. 논의한 지 몇 시간 만에 제제의 추측을 살짝 약하게 만든 것을 증명했을 뿐 아니라 박사과정의 연구 주제까지 해결했던 것이지요. ...
핵을 잡아내는 시스템을 게임에 넣었고, 욕을 쓰는 플레이어를 엄격하게 제재했죠. 솔로 랭크 게임 역시 저희가 본사를 설득해서 부활시켰고요. LoL을 만드는 것도 즐기는 것도 바로 플레이어예요 ...
영국 타임즈 고등교육(THE) 세계 대학 순위 8위, QS(Quacquarelli Symonds) 세계 대학 평가 9위에 랭크됐다. 이 결과를 절대적으로 신뢰한 것은 아니었지만, 적어도 수년간 10위권 이내를 지키고 있는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다. 전공은 화학과로 결정했다. 화학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분명하게 ...
바꿨을 때 ‘랭크’가 0 아니면 1일 확률이 각각 50%라는 유리수 해에 관한 추측입니다. 랭크란 어떤 식이 있을 때 유리수 해를 모두 구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 사용하는 기본 개념입니다. 기본이 되는 수 한 개로 나머지 해를 다 구할 수 있으면 랭크=1, 두 개로 나머지 해를 다 구할 수 있으면 랭크=2, 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