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파장이나 편광, 셔터를 이용해 입체영상을 구현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목표는 동화상 홀로그래피 방식사실 특수 안경을 쓰고 입체영상을 보는 방식은 맨눈으로 보는 방식에 비하면 아무래도 번거롭고 부자연스럽다. 평소 안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입체영상을 보기 위해 특수 안경까지 ...
목적으로 ‘실감 3차원 다중매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일본에서는 ‘고도 입체 동화상 통신’이란 국책과제를 중심으로 NHK, NTT, ATR 등에서 차세대 3D TV에 관한 연구그룹을 형성해 3D TV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실용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ATM망을 이용한 화상회의용 3D 입체영상 ...
추진되는 제3세대 이동통신인 IMT2000은 데이터 통신의 고속화, 고도화뿐 아니라 동화상 전송과 같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실현시키는 획기적인 방식이다. 하지만 IMT2000의 경우 허용 주파수 대역이 현재의 이동통신과는 다르고, 또한 넓고 다양하다. 따라서 표준이 다른 지역 간의 접속이나 현재의 ...
일정한 수준의 퀄리티로 제공하기 위한 영상압축기술로, 1998년 완성됐다.동화상이 구현되면 이제 단말기에 나타나야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화질의 LCD(Liquid Crystal Display, 액정화면)가 필요하다. 현재는 2백56색상을 지원하는 보급형 LCD가 주종을 이루지만, VOD나 화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4천9 ...
일본열도를 향해 다가오는 제8호 태풍 젤라왓의 향후 일주일간의 이동 경로가 모니터에 동화상으로 나타났다. 예보관들은 슈퍼컴퓨터로부터 데이터가 나옴과 동시에 분석에 들어간다.12시 50분. 사방 30km×30km의 그물눈에서 분석된 동아시아 지역의 대기 정보가 산출된다. 남해안에서부터 발달한 빵 ...
활용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졌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웹은 인터넷을 통해 음성과 동화상 등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네트워크 멀티미디어 시대를 열게 했다.이러한 웹을 최초로 구상하고 제작한 이는 유럽핵물리연구센터(CERN)의 과학자였던 팀 버너스리였다. 버너스리는 거대한 연구조직인 CERN에서 ...
적색, 녹색, 청색)Byte×30 = 43.2MB가 된다. CD의 용량이 650MB이므로 대략 CD 한장에 15초 정도의 동화상밖에 넣을 수 없는 것이다. 또한 앞 화면과 뒷 화면을 매순간마다 완전히 다시 받아 처리하려면 그 만큼 시간이 길어진다. 때문에 압축을 해서 반복되는 처리를 생략하고 처리속도를 높이는 것이 ...
같다. 그러나 이들은 정지된 화상을 스크린에 투사하는데 반해 투사형 디스플레이는 동화상을 투사한다는 점이 다르다. 초기 투사형 디스플레이는 CRT 앞에 투사렌즈를 달아 스크린에 투사시키는 아주 단순한 것이었다. 옛날 다방 등에서 작은 TV를 여러 사람이 보기 위해 앞에 렌즈를 달아 확대시켜 ...
예측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서해상으로 진입하는 비구름에 대한 레이더 영상을 동화상으로 분석하거나, 시간적으로 외삽해 앞으로의 진행방향, 속도, 강도를 예측하는 실황예보기법이 최선이다. 이는 마치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하듯이 기상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분석하며 예보하는 것이다 ...
등장한 희대의 걸작은 수없이 많다. 19세기 후반 세계 최초로 24개의 카메라로 동화상을 만들어 새로운 영상시대를 개척한 에드워드 마이브리지는 스탠포드대학의 구내 사진작가였다. 세계 최초로 음악과 뉴스 등을 송출한 라디오 방송국도 실리콘밸리의 중심 새너제이에서 시작됐다. 물론 이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