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국내에서 출시된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Switch)’는 게임기보다 게임팩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정확히는 게임팩의 ‘맛’이다. 유튜브에 ‘닌텐도 스위치’를 검색하면 게임팩 ‘먹방(먹는 방송)’이 뜬다. 게임팩에 혀를 대고 맛을 보는 것이다. 이들의 반응은 대부분 ...
비디오 게임(이하 게임)을 ‘뿅뿅’이나 ‘오락’이라고 부르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그렇게 부르면 어색하고 촌스럽다. 비디오 게임이 단순히 오락을 벗어나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치는 문화 상품으로 올라선 지는 이미 오래다. 이 과정에는 게임기의 역할도 크다. 방구차, 갤러그, 제비우스라는 ...
예나 지금이나 컴퓨터와 가장 빨리 친숙해지는 길은 게임을 하는 것이다. 게임은 컴퓨터의 특성은 물론 최근 발전하고 있는 신기술을 잘 보여주기 때문이다. 네티즌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네트워크 게임과 다시 고개를 드는 복고풍 에뮬레이터 게임들을 알아보자.PC를 사용하면서 가 ...
음악 그래픽 소설의 줄거리 프로그램기술 등이 복합된 게임소프트웨어는 전형적인 두뇌산업이다. 불모지인 게임소프트웨어 수준을 세계정상권으로 끌어올릴 비책은 없는가?"인류가 존재하는 한 게임은 영원하다." 미국의 한 PC게임업체가 발매한 패키지에 인쇄돼 있는 문구다. 게임 소프트웨어의 ...
비디오게임기 판촉전이 불꽃튀고 있다. 게임기시장을 독점하고 있던 대우전자에 삼성 현대 등이 참여, 올해부터 치열한 시장쟁탈전이 벌어질 전망이다.게임기는 초·중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아 88년에 7만5천대에 불과했던 시장규모가 지난해에는 20만대를 넘어 3배가까운 증가율을 보였다. 업계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