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인식기술 키넥트와 빙의 번역기술을 결합해 수화 번역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람이 키넥트 카메라 앞에서 수화를 하면, 영어와 중국어로 문장을 만들어 음성으로 들려준다. 카메라 센서가 두손의 동작을 인식하고 빙이 해당되는 단어를 데이터베이스에서 찾는 방식이다.빙은 지난해 말 ...
변화를 인식하는 작은 기계로, 사용자가 가상현실 안경을 쓰고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면 키넥트처럼 적외선을 이용해 위치 변화를 알아내요. 마찬가지로 위치 정보가 컴퓨터를 거쳐 드론에 달린 카메라에 전송돼 카메라 렌즈의 방향이 바뀐답니다.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제어공학연구실 김재승 ...
하게 손과 팔의 움직임을 인식한다. 작년 6월 소비자 버전이 나왔다. 인식범위가 15m로 키넥트보다 훨씬 넓어 사용하기 편리하다.INSIDE | 시각을 넘어 ‘오감’으로 가상현실 만끽하자 2013년 우리나라에는 규모 2.0 이상의 지진이 93회나 발생했다. 지진 관측 사상 최다 기록으로 예년의 2배 수준이었다. ...
출시할 ‘뉴 엑스박스’ 게임기에 이 기능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2010년형 키넥트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했다.우리 몸은 감정에 따라 미세하게 변한다. 흥분을 하거나 긴장하면 심장 박동이 빨라지거나 손발에 땀이 나고, 몸과 목소리가 미묘하게 떨린다. 이런 변화는 우리의 뇌가 ...
모두 갖췄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기 X박스360에 사용되는 동작 인식 장치인 ‘키넥트’와 비슷한 3D센싱 카메라가 로봇 상부에 들어 있어 상대방의 몸짓을 쉽게 알아챌 수 있다. 원통형으로 생긴 아래 부분에는 레이저 스캐너가 달려 있어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 장애물이 무엇인지 여러 ...
참여자가 자연스럽게 작품에 접근한다”며 “더욱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키넥트를 사용해 더 연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최근 들어 게임기는 또 다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바로 스마트폰의 대중화다. 스마트폰은 거의 누구나 들고 다니는 게임기라고 할 수 있다. 항상 ...
위해 넣은 기능이다. 이 기능은 지금도 마이크로소프트가 발매한 동작인식게임기 ‘키넥트’처럼 어느 정도 구현돼 있다. 로봇 권투 시합에 응용할 수 있으려면 지금보다 더 정교하고 속도가 빨라져야겠지만 10년 뒤의 미래라는 점을 감안하면 불가능하다고 할수는 없다.정작 2020년에 이루기 가장 ...
앞에 서면 카메라가 위아래로 회전하면서 사용자의 몸을 스캔한다. 스캔이 끝나면 키넥트는 사용자의 입체 영상을 바탕으로 머리나 손, 발 같은 주요 부위와 팔꿈치나 무릎 등의 관절 위치를 알아낸다. 이들이 움직이는 방향과 정도, 관절이 꺾이는 각도를 계산해 게임 캐릭터가 사용자와 똑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