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수준에 이르렀어요. 기존에 어색한 점이 많았던 얼굴 합성도 생성적 적대 신경망과 결합한 덕분에 더 사실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요. 더 나아가 세상에 없던 가상의 얼굴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
디자이너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를 가리키며 어떤 점을 신경 썼는지,자동차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설명했지요. “자동차 디자이너는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필요한 게 뭔지 잘 알아야 해요. 자동차를 만들 때 쓰이는 섬유, 플라스틱, 나무 등 여러 재료도 ...
꿀 가능성이 있는 셈이지요. 연구를 이끈 샘 레이터 일본 오키나와과학기술원 컴퓨터신경윤리학부 교수는 “사람은 잠에서 깬 뒤 어떤 꿈을 꿨는지 이야기할 수 있지만, 문어는 꿈을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다”며 “앞으로 문어가 꾸는 꿈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
해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이런 이슈를 미리 인식하고 BCI 기술의 사회적 합의를 위한 신경윤리 연구를 시작한 연구자들이 있다. BCI 기술의 사회적 파급 효과를 생각했을 때 무척 다행한 일이다 ...
30000 vs. 52. 완전히 무너진 밸런스는 바로 백상아리와 인간이 평생 사용하는 치아의 개수입니다. 유치 20개, 영구치 32개로 100세 시대를 살아야 하는 인간과 달리, 상어는 평균 ... 내다봤습니다.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는 뜻이죠. 그때까진 우리 모두 양치질에 계속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
따라 뛰었다. 앞서 달려 나가는 미아의 뒷모습이 마치 슬로우 모션처럼 보였다. 메카닉 시신경을 가진 것도 아닌 선으로서는 난생처음 느껴보는 아주 기묘한 감각이었다.미아는 지치지도 않고 뛰고 또 뛰었다. 누구도 마주치지 않는 곳까지 쉬지 않고 뛸 작정인 듯했다. 처음에는 미아의 뒤를 따라 ...
사물을 판단하지 않고 여러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지요. 딥러닝 기술은 뇌신경망처럼 수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요. 컴퓨터 비전 기술은 소셜 미디어, 유튜브, 인터넷 뉴스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쓰여요. 우리가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올릴 때, 얼굴이나 물체를 자동으로 ...
나오는 뇌파를 사용해 세 가지 인공지능(AI) 모델을 훈련시켰다. 각각의 AI 모델은 인공 신경망을 통해 앤이 말하는 단어, 목소리, 표정을 따로따로 재구성했다. 연구팀은 마지막으로 앤의 뇌 신호에 따라 표정을 짓고 말을 하는 3D 아바타를 개발했다. 아바타의 목소리는 뇌졸중을 겪기 전 앤의 ...
불가피하다. 뉴럴링크도 침습적 방식을 사용한다. 2002년 존 도너휴 미국 브라운대 신경과학과 교수팀이 처음으로 칩습적 방식을 이용해 원숭이의 뇌파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였다. doi: 10.1038/416141a 뉴럴링크가 2021년에 해낸 일을 이미 19년 전에 성공한 것이다. 게다가 도너휴 교수는 3년 뒤인 2005년 ...
기록해줬습니다. 이런 기능 덕에 하루에 섭취한 총 열량을 보며 체중 감량에도 더욱 신경 쓸 수 있었죠. 또 식사 후엔 단 10분이라도 걷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혈당이 치솟는 걸 가만히 앉아 지켜보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아 참, 그리고 CGM은 부착할 때보다 뗄 때가 더 아팠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