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숙하게 사용하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타자 연습을 해 보는 것도 좋아요. 디지털 미디어를 학습에 활용할 때도 예의범절은 기본입니다. 스마트폰은 교실에서 끄기, 공용 스마트기기는 학습에만 이용하기, 항상 로그아웃 ...
연구팀은 이 공식이 맞는지 입증하기 위해 1만 8,4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게임 ‘나를 행복하게 만든 것은 뭘까?(What makes me happy?)’를 진행했다. 이 게임은 첫 번째 실험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었다. 이때 연구팀은 이들이 게임 결과에 따라 느낄 행복감을 미리 행복 방정식에 대입해 예측했다. ...
그랬던 도파민에 대한 시선이 최근 곱지 않다. 스마트폰으로 대두되는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이 쉽고, ... 교수는 저서 ‘도파민네이션’에서 “스마트폰은 현대의 피하 주사 바늘”이라고 말했다. ... 된다. 국제보건기구(WHO)가 질병으로 구분한 ‘게임 중독’이나 ‘인터넷 중독’ 등에 대한 ...
추구하는 행동을 가리키는 신조어입니다.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는 이런 도파민 중독의 중심에 ... 숏폼 콘텐츠를 자주 보는데다가, 요즘엔 게임마저 짧게 끝나 결과를 빨리 알 수 있는게 ... 생각합니다. 반성하다가도 어느 순간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저를 발견하기도 해요.최정원 독자위원 ...
설치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해당 게임이 시작되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죠.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 로블록스를 이용하려면,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로블록스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주세요. 원하는 게임을 ...
0.8%라는 확률 차이는 사소해 보여도 결과 하나로 승부가 갈릴 수 있는 게임, 스포츠 등에서는 치명적일 수 있다. 사람별로 결과를 비교했을 때는 48. ... 있다. 서인석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는 “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룰렛 돌리기, 노래 셔플 재생 등은 컴퓨터가 무작위적인 ...
세계에서도 멀미를 겪을 수 있어요. 비디오 게임이나 가상현실(VR) 게임을 할 때, 심지어는 스마트폰으로 스크롤을 내릴 때도 멀미할 수 있죠. 이를 ‘사이버 멀미’라고 해요. 사이버 멀미가 일어나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멀미가 일어나는 상황과 반대예요. 눈으로 보고 있는 디지털 화면은 빠르게 ...
어렵지만, 우리 주변에도 이미 햅틱 기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스마트폰의 알림 진동이나 게임 속에서 적의 공격을 받으면 흔들리는 컨트롤러 등이 그 예죠. 연구자들은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촉감을 느끼기 위한 햅틱 장치를 개발하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까지 개발된 햅틱 장치들은 부피가 ...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를 떠올려보자.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모두 2D 화면으로 정보를 얻는다. 화면 속 정보를 키보드, 마우스, 또는 ... 원의 배경은 VR 기술이 고도화된 2045년이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이 VR 게임 ‘오아시스’에 접속해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시각을 구현하는 ...
문제집을 봤어요. 그때 방정식을 처음 알게 됐는데 너무 신기한 거예요. 게임처럼 단계를 하나씩 밟아 나가서 미지수를 ‘잡는 것’이 재밌었어요. ... 그 이후에 어떻게 수학을 공부했어요? 계속 문제집을 읽었어요. 당시 스마트폰을 갖고 있지 않아서 책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요. 집에서 형이 보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