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라고 할게요. 대상 연령은 게임을 즐기는 적정 나이로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먹이사슬 마스터는 5세에서 8세 사이가 적당하겠네요.새로운 게임으로 디자인하기이번에는 먹이사슬이라는 소재는 그대로 살리면서 ‘먹이사슬 ...
보여준다. 그런데 최근 연구 결과, 미취학 아동은 슈퍼 영웅의 방어 행동이 아닌 ... 심리학자 사라 코인 교수팀은 미취학 아동 240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1년 간격으로 두 차례 설문조사를 했다. 자녀가 1년 동안 슈퍼 영웅물을 얼마나 자주 봤는지, 자녀가 괴롭힘 당하는 친구를 보호하는지, 그리고 ...
사부렀는디~, 얼음이 안 얼어부러~’라고 말하면 인식률이 확 떨어집니다. 미취학 아동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음성을 꾸준히 모아서 학습시켜야 합니다. 현재 사투리 데이터베이스도 구축하고 있어요.”이제 음성인식분야의 과제는 상업화 모델을 찾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연구팀은 지난해 ...
사각지대다. 현재 영재교육은 주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시작되고 있으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공식적인 영재교육 기관은 거의 전무하다.따라서 최근 유아 영재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가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초중고 시기의 영재들보다 유아 ...
잘 걸린다. 또 가족수가 많을수록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커진다. 그리고 미취학아동보다는 취학아동이 더 잘 걸린다.감기는 이처럼 나이 성별을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이지만 감기의 전파경로는 아직 확실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기침과 재채기에 의해서 ...
미국에서는 2~6세 미취학아동을 겨냥한 컴퓨터장난감이 많이 팔리고 있다. 흔히 전자 교육용 장난감(EET)이라 부르는데 단순히 색상 숫자 알파벳을 가르치는 것에서부터 읽기 쓰기 산수 철자법을 다루는 고단위 제품까지 다양하게 나와있다. 가격은 20~2백달러선.지능개발과 함께 어릴적 부터 컴퓨터에 ...
미취학 아동이나 국민학교 저학년생들에게 컴퓨터를 가르치는 것은 필요하나 매우 어려운 일. 교육자의 능력이 더욱 요구되고 아동들의 심리적 특성에 맞는 소프트웨어 도구들이 많이 개발되어야 한다.현대 사회에 있어서 컴퓨터는 정부 기업 연구소 학교 등은 물론 일반가정 개인에 이르기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