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형태를 도식화해 관리함으로써 복잡한 게임 로직을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만듭니다. 그런데 ... 나타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흘러간 시간으로 정의하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성능에 상관 없이 1초 동안 모두 더하면 1이 됩니다. 델타 타임 = 현재 화면을 나타낼 때 시간 - 바로 이전에 ...
더블 점프를 해요.상태전이도로 보는 런 게임의 로직게임 요소가 서로 어떤 관계를 맺고 어떻게 ... 상태전이도를 통해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을 정의해 봐요.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화면 왼쪽에 등장해요. 화면을 터치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점프해요.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
다루는 ‘제작 환경’입니다. 게임개발자가 게임 로직을 바꾸지 않아도 그래픽 데이터만 바꾸면 새로운 ... 개발하기 위해 만든 게임 엔진이에요. 미리 정의된 명령어 블록을 마우스로 끌어다 조립하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어 제작 과정이 매우 단순하고 편리해요.2012년 ...
봅시다. 게임 제작 과정은 게임 모양새 도출, 게임 로직 정의, 게임 레벨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테스팅으로 이뤄집니다.이번 호에서는 탑다운 슈터의 게임 모양새를 도출하고 게임 로직을 정의할 겁니다. 이를 바탕으로 2월호에서는 실제 게임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시작은 모양새부터!먼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