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5%] 우리가 아는 것

이미지 확대하기태양이나 행성, 은하는 바리온으로 이뤄져 있다. 바리온 물질은 우주 전체에 고작 5%밖에 없다.태양이나 행성, 은하는 바리온으로 이뤄져 있다. 바리온 물질은 우주 전체에 고작 5%밖에 없다.

우주 전체에 있는 물질 중 우리가 알고 있는 건 겨우 5%다. 빛은 우리가 매일 보기 때문에 아주 많을 것 같지만, 우주 전체로 봤을 때 1%에도 한참 못 미치는 미미한 양밖에 없다. 중성미자★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알고 있는 5%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지구나 태양 같은 천체를 이루는 바리온 물질★이다. 중성미자★ 우주를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