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뉴스] 수학만 허락한 시간여행

이미지 확대하기버블 속에서 시간은 양 끝이 이어진 폐곡선을 따라 흐른다. 연구팀은 드라마 ‘닥터후’에 나오는 ‘에이미 폰드’와 ‘바바라 라이트’를 논문에 등장시켜 드라마 속 시간여행이 수학적으로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버블 속에서 시간은 양 끝이 이어진 폐곡선을 따라 흐른다. 연구팀은 드라마 ‘닥터후’에 나오는 ‘에이미 폰드’와 ‘바바라 라이트’를 논문에 등장시켜 드라마 속 시간여행이 수학적으로도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언제로 가고 싶은가요? 앞으로는 시간여행이 가능해질지도 몰라요. 수학적으로는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3월 31일 데이비드 창 미국 메릴랜드대학교 교수팀은 시간여행의 이론적 근거를 중력물리학 학술지 ‘고전 및 양자중력’에 발표했어요. 연구팀은 무거운 별 때문에 주위의 행성이 직선...(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