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요리사, ‘미가글 이러’

  • 확대
  • 축소


“말도 안 되는 얘기인 줄 알지만. 정말이라니까요!”
세계적인 요리사 ‘미가글 이러’가 썰렁홈즈에게 급하게 전화를 걸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얘기지만 음식 괴물들이 나타나 도시를 점령하고 공격을 하고 있다는 얘기였다.
“미가글 셰프가 너무 요리에 빠져서 헛것이 보이나 봐….”
썰렁홈즈는 불쌍한 마음이 들어서 미가글 셰프를 도와주러 출발했다.
“아까 어디라고 했지? 비싸죵 백화점의 다머그라 푸드코트?”




미션1 무시무시한 딸기잼을 피하라!

“캬캬캬, 이제 세상은 우리 것이다! 모든 음식이 너희를 지배하리라!”
다머그라 푸드코트에 도착한 썰렁홈즈는 깜짝 놀랐다. 정말 음식 괴물이 나타나서 음식점이 난리가 난 게 아닌가. 미가글 셰프는 썰렁홈즈를 불렀다.
“일단 이쪽으로 건너오세요. 딸기잼을 밟으면 큰일 나요!”



미션2 공포의 떡볶이 군단

“으하하, 난 음식나라의 쓰레기 장군이다. 음식을 함부로 버리는 녀석들을 혼내 주러 왔다. 떡볶이 군단 출동!”
붉은 고추장 양념을 뚝뚝 흘리며 떡볶이 군단이 다가왔다. 매운맛을 보여 주기 바로 직전. 갑자기 문제가 발생했다. 화장실에 다녀온 떡볶이 병사들이 자기 자리를 못 찾고 있는 것.



미션3 숯퍼맨 vs 스파게티맨

더 큰 문제가 생겼다. 스파게티 면으로 무엇이든 칭칭 감아버리는 스파게티맨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런 스파게티맨에게도 약점이 있다. 바로 숯을 싫어한다는 점이다. 우리에겐 숯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숯퍼맨이 있었다. 그런데 숯퍼맨이 스파게티맨과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썰렁홈즈~, 숯퍼맨이 스파게티맨과 대결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미션4 쓰레기 장군을 막아라!

“음, 우리가 이렇게 밀리다니. 결국 내가 나서야 한단 말이지. 에잇! 음식나라 최고의 장군이다. 내가 무섭거든 모두 모두 비켜라!”
크게 소리치지 않아도 특유의 고약한 입냄새 때문에 모두 비킬 수밖에 없는 쓰레기 장군이 나타났다.
“내가 내는 문제를 맞히지 못하면 지구를 모두 음식물 쓰레기로 덮어버리겠다!”

음식을 남기지 말자!

드디어 쓰레기 장군을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았다.
“정말 썰렁홈즈가 없었다면 큰일 날 뻔 했습니다. 감사의 뜻으로 제가 맛있는 요리를 해 드리죠.”
세계적인 요리사 미가글 이러가 요리해 준다는 말만 듣고도 썰렁홈즈의 입에 침이 고였다.
“자~, 마음껏 드세요! 하지만 남기면 안 되는 것 아시죠? 남기면 다시 쓰레기 장군이….”
남기지 않고 음식을 먹다 보니 썰렁홈즈의 배가 풍선처럼 부풀더니 배꼽이 사라져 버렸다. 이를 어째….

글 : 섭섭박사
그림 : 김석
어린이과학동아 2013년 21호